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뉴스레터

Home > 알림마당 > 뉴스레터

명도복지관 2022년 04월 뉴스레터

명도복지관 2022-05-13 11:27:57 조회수 842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항상 명도복지관에 관심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들로 한껏 싱그러움을 발산하는 5월! 가슴이 설레는 봄에 즐거웠던 우리들의 4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봄나들이 필수코스 <벚꽃놀이> 온 세상이 알록달록 물들어 가고 있는 요즘~ 마음까지 물들어 갑니다. 

그래서 햇살 가득한 봄날, 명도복지관이 영암 왕인박사유적지로 벚꽃놀이를 다녀왔습니다! 

예쁘게 꽃 옆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친구들과 즐겁게 수다도 떨어보았습니다. 

푸른 하늘 아래 알록달록한 색깔만큼이나 하고 싶은 많은 것들을 하나씩 해보려고 합니다. 

마스크 없이 봄 냄새를 느낄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두 번째, 22년 4월 20일, 올해로 42번째를 맞이한 장애인의 날! 

발달장애인 당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봤습니다. 

자신들이 하고 싶은 활동, 가고 싶은 장소를 직접 선택하고 다녀와서 그런지 무엇보다도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봄이 가고 여름이 오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처럼 우리들의 다양성도 자연스럽게 존중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하는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명도복지관은 오늘도 변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합니다.

 

 세 번째, 명도복지관과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구도심과 신도심을 아우르며 진행된 캠페인, 엄마 손잡고 나온 아이들부터 나이 지극한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캠페인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인식개선 퀴즈를 풀며 장애에 대해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소중한 지구를 위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선물도 드렸는데요. 싱싱한 화분과 플라스틱 없는 설거지비누! 

모두 관심을 갖고 좋아해주시니 뿌듯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애는 불편한 것이지 결코 불행한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살기 편한 세상 명도가 만들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오늘이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