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뉴스레터

Home > 알림마당 > 뉴스레터

명도복지관 2022년 03월 뉴스레터

명도복지관 2022-05-13 11:19:43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항상 명도복지관에 관심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나는 봄이 다가왔습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몸도 마음도 한결 밝아지고 가벼워지는 것 같습니다. 설렘과 기대로 시작되었던 3월의 명도복지관 소식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발달장애인 친화마을 만들기 코로나 19 응원키트 배포 소식입니다. 

코로나 상황 속에서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을 내시도록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장님들의 힘찬 인사와 반겨주심에 오히려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가게마다 정감 어린 말씀에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구급대원들께도 응원 인사를 전달했습니다. 

발달장애인 친화마을이 에 대해 차분히 들어주시던 사장님부터 복지관을 응원하시던 사장님까지! 

마음마저 향기로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원하는 삶에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발달장애인 친화도시와 친화나라가 되는 그 날까지 명도복지관은 늘 끊임없이 움직이겠습니다.

 

 두번째, 명도복지관 상반기 부모교육 소식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가져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바로 인권입니다. 

명도복지관을 늘 인권을 생각하며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 첫 실천으로 인권교육을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우리들의 모습을 돌아보는 시간부터 자녀와의 관계를 위한 꿀팁을 이야기했습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일은 물론 정의로운 선택을 위한 노력까지! 소그룹 진행이라 더 진중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존엄한 존재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행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호자가 옹호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명도복지관이 늘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만나 함께 시간을 갖는 것! 편견에 대한 성찰과 편견 깨기의 시작입니다! 

곧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061-279-4879로 문의 바랍니다.

 

 따스한 봄볕과 함께 시작하는 4월을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