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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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서비스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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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와 함께 밝은 미소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의 고충을 먼저 듣고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보장구를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주차 또는 보장구 대여가 필요할 경우에는 즉시 이동편의를 보장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맞이할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명도복지관 ○○○입니다.”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고,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고 약속한 시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 고객 편의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전달하겠습니다.

2. 복지서비스 제공확대

  • 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복지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고객의 복지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처하기 위하여 일반적인 프로그램 외에 특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등 전문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3. 고객의 비밀보장

  •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이 철저하게 보장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동등한 참여와 합리적인 배려

  •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모든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동등한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장애, 성별, 인종, 종교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
  • 정치활동, 영리활동, 특정 종교활동 등으로 인하여 부당한 차별이나 불이익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5. 편리한 시설 및 쾌적한 환경 제공

  •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난방기 및 전기가스시설 등 모든 기기의 1일 1회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보완하는 등 시설물·기기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복지관 고객을 위해 화장실은 1일 2회이상 청결상태를 확인하고 분기별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여 항상 청결상태를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고객 만족도조사 및 결과 공표

  •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평가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조사 및 평가결과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향후 복지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구현

  • 프로그램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 위하여 연 1회 이상 욕구조사와 간담회를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타 우수 복지관에 대한 벤치마킹 등으로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복지욕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8. 고객참여와 고충처리방법

  • 복지관 이용 및 서비스에 대한 건의사항, 불편사항 등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건의함, 진정함, 상담 등을 통해 고충을 접수하고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해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불만, 불편사항 등의 고충에 대해 최장 15일 이내(단, 합당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30일 이내)에 시정·개선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불친절, 잘못된 서비스 제공, 불충분한 안내 등으로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친절교육이나 업무관련 재교육을 실시하고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주실 곳
주소 : 전남 목포시 산정로 199번길 25(산정2동 225-54번지)
전화 : 061)279-4879 / FAX : 061)279-4880
인터넷 : http://www.myongdo.or.kr 제안합니다
E-mail : mdwelfare@myongdo.or.kr

9.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우리 복지관은 고객 감동의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우리복지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기다리지 않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이용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고, 그 외의 시간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복지관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복지관은 공공시설로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조성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고, 흡연, 음주, 고성방가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