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명도복지관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문의전화

061-279-4879
  • 평일 09:00 ~ 18:00
  • 공휴일,주말(토,일)휴관

복지관소식

Home > 알림마당 > 복지관소식

2023 명도복지관 <사업설명회, 부모회발대식>

admin 2023-01-17 14:54:13 조회수 561

 

 

복지관 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인들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

2023년 사업을 준비하는 다짐과, 명도복지관의 운영 방향성 및 각 팀 사업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설명회 뒤에는 명도복지관 부모회 발대식도 진행하였는데요,
사업별 부모회가 하나로 모여 보다 영향력있는 부모회로 운영되길 기대합니다.

#명도복지관 #발달장애 #성골롬반복지재단

#부모회 #사업설명회 #복지관 #장애인복지관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2023 명도복지관 사업설명회, 부모회발대식.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한눈에 보는 2023년 명도복지관. 명도복지관 사업설명회. 올해 처음으로 복지관 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인들과 보호자분들을 모시고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팀장소개 및 2023년 한 해, 장애인과 그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복지관을 함께  만들기 위한 다짐을 하였고, 2023년 복지관의 운영 방향성 및 각 팀 사업소개를 진행하였습니다.

키워드로 미리보는 2023명도복지관. AAC(보완대체의사소통), 당사자욕구 중심, 함께하는 사회, 발달장애인친화마을, 자립생활, 하나가게,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방과후활동 서비스, 가정과의 소통, 단기보호센터, 발달재활, 사람중심계획, 지역사회, 활동지원서비스, 자조모임강화, 부모회 출범

명도복지관 사업팀소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명도복지관의 7개 사업팀과 주간보호센터를 소개합니다. 당사자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 복지관의 살림을 책임지는 운영지원팀. 당사자의 자립생활을 위해 지역사회 바탕을 일구는 권익홍보팀. 당사자의 적성에 맞는 직무를 찾고 취업과 자립을 지원하는 직업지원팀. 당사자의 발달단계와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으로 자립의 발판을 마련하는 평생교육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하는 지역연계팀. 당사자의 기초운동능력향상과 발달에 맞는 치료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기능강화지원팀. 보호자의 돌봄부재 상황에 단기간동안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기보호센터. 주간 시간동안 장애인의 안전한 보호를 지원하고 일상 및 사회생활 영위를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 및 재활훈련을 제공하는 주간보호센터. 한줄의 설명으로 각 팀을 소개하기엔 역부족! 각 팀의 사업이, 명도복지관이 궁금하시다면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명도복지관 부모회 출범. 부모회 발대식. 지금까지 명도복지관은 각 사업별로 부모회가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보다 영향력을 가진 부모회를 운영하고자 사업별 부모회가 하나로 모여 명도복지관 부모회가 출범되었습니다. 부모회 목적. 장애자녀를 둔 가족 간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자녀양육 및 재활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함으로써 자녀들이 사회인으로서 정당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지체계를 구축함. 사진설명입니다. 명도복지관 부모회 발대식을 알리는 스크린화면. 부모회발대식 관련 유인물을 집중하여 보고 있는 보호자들의 모습입니다.


부모회 역할, 적극적인 부모회 활동으로 발달장애를 가진 이용인분들이 자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조력해주시길 기대합니다. 가족기능사업주도. 행사 장소, 주제 선정. 프로그램 질적 향상 유도. 부모회 간담회 참여. 부모회 자체 안건 상정, 기관 서비스 질 향상 유도. 인식개선캠페인 주도. 발달장애 당사자와 부모의 역할증대 및 지역사회 주민소통. 조직강화 및 결속력 증진. 비회원 가족들의 가입독려 및 부모회 활동영역 확장. 명도복지관 부모회 출범을 축하합니다.

함께하는 우리. 하나되는 세상.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이용인과 보호자의 알권리를 위해 매년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다양한 방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회가 활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